[GIGDC2020] 로그라이크 슈팅과 플랫포머의 결합, 'GIGDC 2020' 중고등부 대상 수상작 '피아' 관리자 │ 2020-09-04 HIT 592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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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 (사)한국게임개발자협회가 주관한 '2020 글로벌 인디게임제작 경진대회(GIGDC 2020)'의 일정이 모두 종료되고 수상작이 발표됐다.
'GIGDC 2020'은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게임 콘텐츠 제작 독려를 통해 인디 게임제작 문화 활성화와 국내 게임산업의 기반을 확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2014년까지 ‘글로벌 게임제작 경진대회’로 개최되어 온 본 공모전은 2016년부터 ‘글로벌 인디 게임제작 경진대회’로 명칭이 변경되어 개최됐다.
본 공모전은 중고등부 이상의 게임 제작자라면 누구나 제작부문과 기획부문 접수가 가능하다. 중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등 총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작품을 선별하고, 대상부터 동상 그리고 특별상까지 작품의 완성도보다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인디 게임 작품을 선발한다. 'GIGDC' 공모전은 매년 250여 개의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부문별 11: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해왔다.
이중 중고등부 대상을 수상한 '피아'는 로그라이크 슈팅 게임이다. 하지만 단순히 로그라이크와 슈팅의 결합에서 더 나아가, 마치 플랫포머 게임처럼 플레이어가 밟은 땅(블록)이 바닥으로 떨어져 다시 사용할 수 없게 된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밟고 있던 블록이 떨어지는 것은 플레이어에게 압박감을 주지만, 오히려 반대로 이를 이용하여 몬스터를 떨어트리는 등 전략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플레이어 본인이 나아갈 길이 없어 곤란한 상황에 처할 수도 있다. 때문에 신중한 플레이가 요구된다.
'피아'에는 기본적인 근거리, 원거리 적을 비롯해 블록을 무시하고 하늘을 날아다니는 적과 적극적으로 블록을 부수는 몬스터가 존재해 전투 시에 빠른 상황 판단을 요구한다.
아래는 중고등부 대상을 수상한 '피아' 개발팀 '돈육불고기'와의 인터뷰.
간단히 게임을 개발한 팀과 게임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어떤 계기로 게임 개발을 시작하게 되었나요
앞으로 활동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그렇다면 게임 개발 관련 학과에 진학할 생각인가요
진학을 위해 준비하고 있는 것이 있나요
GIGDC 수상작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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