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AR WITH YOUR GAME

커뮤니티

언론보도

[GIGDC2020] 중고등부 기획 동상 '아르카나 체스'

관리자 │ 2020-09-09

HIT

58994

GIGDC 2020, 중고등부 기획 동상 '아르카나 체스'

'2020 글로벌 인디 게임제작 경진대회(GIGDC)'에서 중고등부 기획 부문 동상을 차지한 '아르카나 체스'는 체스와 CCG 장르의 재미요소를 더한 PC 게임이다.

이 게임은 사이버펑크 세계관 속에서 주인공은 인생역전의 기회인 게임쇼에 참여하게 되고, 그 게임쇼에서 벌어지는 일을 중심으로 스토리가 진행된다. 플레이어가 직접 덱을 만들고, 다양한 전략을 짜 상대방과의 게임에서 승리해야 한다. 특히 체스판의 모서리 부분을 회전시킬 수 있어 전략적 요소가 존재한다.

'아르카나 체스'를 개발한 김현규 군은 "어렸을 적에 즐긴 '포켓몬스터' 게임을 굉장히 좋아했해, 게임을 개조해서 나만의 개조버전을 만드는 것까지 이어졌다"며 "그때의 경험이 자연스럽게 저를 게임 기획까지 이끌어준 것 같다"고 말했다.

GIGDC 2020, 중고등부 기획 동상 '아르카나 체스'

'아르카나 체스'는 직접 플레이어가 원하는 주문들을 모아 덱을 만들고 주문을 쓰면서 하는 방식이다. 그는 "지금까지의 경험과는 다른 새로운 경험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체스와 사이버펑크 세계관은 서로 이질적인 두 개념이지만 둘을 섞었기에 좀 더 새로웠고 타깃 층을 더 넓힐 수 있다"고 전했다.


 기사 전문 보기


https://www.hankyung.com/it/article/202009086675v




이전글 [GIGDC2020] ‘스카이보스’ 대학부 동상 ‘영애’
다음글 [GIGDC2020] 비트겐, ‘체이싱라이트’로 게임이 예술임을 증명...